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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03-13 14:15
이수 형충회합 특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536  
刑沖會合.30
 
刑沖會合이라는 것이 成敗에 반전을 하는 變의 영역이기도 하고 또
得失을 개량하고 八字術實戰에 첨단기이고 이런 術技로서도 중요하지만,
보통 한 개인의 어떤 고통 이런 것들을 가져오는 因子가 되는 것입니다.
 
참 삶이 편치 않습니다.
저는 그 사람의 어려움이나 힘든 거나 이런 것을 어떻게 개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차고 넘쳐도 외롭고 또 어떤 사람은 짝이 없어서
외롭고 또 어떤 女子는 너무나 많은 男子들이 求愛해서 괴롭고 다
다릅니다.
그런 것 저런 것 떠나서 아프면 너무 힘들고 그 다음에 죽을병 걸리면
대책이 없습니다.
 
숨쉴 틈 없이 찾아오는 고통 이런것에 힘든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 이유도 없는 것 같은데 자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너무나 힘든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지금 여기서 땀 흘리고 있으니 제가 제일 힘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러니까 자기 힘든 것이 힘든 것입니다.
그러면 사람이 어떻게 살아야 되느냐 하면, 나 힘들다고 소문 내고
이런것도 한 방편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한테 위로도 받고 아프다고 소문을 내야 치료하는
법도 알게 되고 이러는데, 대체로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자기자신을 잘 알고 마음을 좀 잘 다스려야 됩니다.
 
어쨌거나 사람은 기분 좋게 살아야 됩니다.
男便도 기분이 좋아야 되고 부인도 기분이 좋아야 됩니다.
男便이 돈 못 벌어준다고 막 짜증부리고 氣 막 죽이고 이러면 절대 돈
못 벌어옵니다.
 
氣를 살려야 되니까 女子분들은 친정 가셔서 돈 좀 가져오셔서 男便한테
좀 주고, 그렇게 해서 男便 氣를 살려야 男便이 돈 벌어옵니다.
예를 들어서 그 인간은 그것도 안되나 또 딴짓하나. 그런 것도 하려면
자기가 기분이 좋아야 됩니다. 자기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했지만, 예를 들어서 福을 받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오래 전부터 내려온 민간 格言에
 
‘一命, 二運, 三風水, 四積善, 五讀書’
 
가 있습니다.
命과 運은 이미 先天運의 영역입니다.
八字命理 같은 것입니다. 命과 運을 분리해서 설명할 것이 아닙니다.
命과 運은 八字와 大運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三風水의 단계는 좀 높은 단계입니다.
 
五讀書는 열심히 공부하고 자기개발하고 이러면 좀더 출세하고
發福할 기회에 많이 노출됩니다.
여러분이 지금 이 중에 반이상은 열심히 공부해서 기량을 갖추려고
하는 것 아닙니까?
이렇게 준비해 놓으면 성공할 가능성에 많이 노출되는데,
정말 힘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가정과 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런데 정작 공부 못하는 친구들이 잘 살기도하고 행복한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기량을 갖추고 이렇게 해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어쨌던 그것이 동기요인은 되기도 합니다.
 
그 다음에 그것보다 조금 고차원적인 단계가 積陰德 積善입니다.
그러니까 善行하고 착한 일하고 또 특히 남이 보지 않을 때
행하기도 합니다.
 
‘積善之家必有餘慶’이라 해서 命理의 大家들도 착한 일 하고 이러면
厄도 많이 방지하고 잘된다고 했는데, 진짜 하는 사람도 지루하고
듣는 사람도 짜증나는 이야기 맨날 하면서 결말을 짓고 있습니다.
그러면 솔직이 내가 세상에서 제일 못되어서 안 풀리는 것입니까?
나보다 못되고 모질고 나쁜 사람들도 잘사는 사람들 많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됩니까?
 
그러면 주님의 섭리고 또 前生의 業報라고 하는데, 내가 살지도
않은 전생까지 담보로 잡혀서 살아야 됩니까?
참 갑갑한 일입니다.
뭐 그렇게 해서 억지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어찌되었던 지금 현재 시점에서 내가 중요합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命理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惡運도 運이라고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기가 저지른 잘못이 무엇인지도 몰라서 잘못했다는 것도
모르고 살고, 양심의 가책이 전혀 없고, 실지로 정말 인간으로서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살면서도 자기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運이 强합니다.
 
죄를 짓고 붙잡히고 벌받고 하는 사람들은 양심의 가책에 의해서
心性구조가 不安합니다.
그리고 몹시 不安해지면 반드시 不運한 運氣를 부릅니다.
왠지 모르게 우리 아이가 사고칠 것 같다고 생각하면 사고 쳐서 옵니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편안하게 마음 가지면 됩니다.
 
不安한 마음이 不運한 運氣를 부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이 편해야 됩니다.
우리가 마음이 편하다는 것은 불행한 현재상황이 있고 그래도
그것을 떨쳐내려면 기분 좋게 웃어야 됩니다.
그런데 웃는 것을 억지로 치아를 벌려서 손으로 끌어당기고
웃기지도 않는데 큰 소리로 하하하 하면서 박수치자 그러는데,
진짜 꼴 보기 싫습니다. 그런 것이 어디 있습니까?
그냥 자기가 웃어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용기와 자신을 가져야 합니다. 
 
命理라는 것은 이런 지식이 基盤되어서 자기 성공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어야 됩니다.
그런데 지식이 왜곡되어도 순기능이 있습니다. 잘못된 지식에
의해서라도 내가 잘 될 거라고 생각하면 그것도 좋은 것인데,
이왕이면 좀 정재된 믿음을 가져야 됩니다.
命理가 지금 3천년이 되었는데, 지식체계가 전부 원칙이 없고
그러면 안되니까 제가 원칙을 좀 다듬었는데, 나는 언제 돈을 벌까를 볼 때,
財가 合生하는 시점을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하면서 돈을 벌까?
이런 것을 알면, 지금은 내가 財가 合生되지 않고 財神이 파괴되었으니까
안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그래서 결국 쭉 종국에 가면 ‘가만히 놔둬’ 이것이 답이 되는 것입니다.
가만히 놔둬야지 어쩌겠습니까? 독려하고 채찍질하고 결코 좋은 것이 아닙니다.
가만히 놔두면 됩니다. 자기자신도 가만히 놔둬야 할 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自責하고 이런 것은 罪惡입니다.
자기자신에게 너무 엄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왜 내가 먹고 싶은 것 안먹고 내가 입고 싶은 것 안입고 왜
男便과 子息들에게만 헌신하느냐?
바보입니다.
 
나는 항상 기분이 우울하고 좋지도 않은 목소리 내면서 맨날 男便과
子息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바보입니다.
그런 女子들을 우리가 곰이라고 합니다. 곰하고는 못삽니다.
그런데 여우들은 男便을 기분 좋게 해줍니다.
사람이 기분이 좋으면 돈도 줍니다.
돈을 줘도 아깝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기분이 좋아야 됩니다.
그래서 웃으면 복이 옵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것이 三風水입니다.
眞理는 대부분 가까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출세하고 또 착한 일 많이 하면 福 받고
웃으면 福 오고 이런 것입니다.
그것이 眞理인데, 그것을 五讀書 四積善 三風水
이렇게 이야기한 것입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다 보니 命運은 건드릴 수 없는 영역입니다.
命運은 ‘untouchable’ 입니다.
 
그런데 제가 命理를 10년 넘게 하다 이렇게 하다 보니까 그 定命的
가치에서 확고했던 사람인데, 한번 정도는 우리가 보고 方便이라든지
이런 것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方便을 취할 것인가?
우선 그것이 方便으로 작용할지에 대해서는 사실은 어떤 사람이
똑 같은 命의 유형이라 해도 貧富貴賤이 다 다른 것은 物象代替라는
개념을 가지고 설명할 수 있는 因子를 하나 만들어 놓고,
두번째는 物象이 이미 業象이라든지 자기 職業이라든지 이런것으로
인해서 구축되어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인이 굉장히 아프다’ 이러는데 오늘 ‘미용실을 차리겠다’
이렇게 하면 ‘아! 아프지는 않겠구나 하지만 나는 좀 無力해지겠구나’
이런 것을 동시에 다 읽어내야 됩니다.
 
男子는 어떻게 성공하느냐 하면, 滴天髓에 보면 ‘夫婦因緣宿世來’라고
해서 夫婦의 因緣이 이미 정해져 있다는 뜻인데,
이런 方術類에서 좋은 宮合 나쁜 宮合 이야기 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宮合이 좋다 나쁘다고 이야기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宮合을 억지로 찾는다 이런 것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歸納的으로 이렇게 보니까 이런 宮合들이 좋더라 이러니까 헤어지지
않고 살더라 이런 것은 이야기할 수 일단 있습니다.
 
우선 한번 보겠습니다. 八字에 기본적으로 刑이 있으면 반드시
그것을 會하는 因緣과 결혼해야 됩니다. 그런데 刑도 좀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四生의 글자하고 四敗의 글자하고 四庫의 글자가 다르다고 했습니다.
 
보통 寅申巳三刑에 해당되는 글자들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그 글자와 合作되는
四敗의 글자입니다. 예를 들어서 寅巳刑이 있다면 닭띠라든가 말띠라든가
이런 因緣하고 짝이 될 때. 寅과 巳가 丑이나 戌하고도 合作 합니다.
가급적이면 四生의 刑이 있을 때, 四敗의 글자와 合이 되는 因緣들 하고
짝을 지으면, 因緣이 오래가고 刑도 좀 해소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四敗의 글자는 기본적으로 子午卯酉 午卯破라든지 子酉破라든지 이런 글자들이
내 命局에 있고 또 그것이 내 日時에 六親宮으로 있고,
그러면 어떤 因緣으로 작동해야 되느냐 하면, 配偶者에게만 포커스를 맞출 때,
주로 四生의 글자하고 合作하는 因緣들하고 因緣이 깊습니다.
그래서 子酉破가 있으면, 뱀띠나 범띠가 있습니다.
그런데 子酉破가 日時에 있지 않고 年月에 있으면, 그것이 六親星으로
食傷星이거나 男子의 官星인 子息이고, 이러면 그 物象이 이 子息宮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子息들 보다 좀 건전하게 잘 자라면,
그런 해에 태어나는 子息들이 좀 문제를 덜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키워드는 三刑은 會로 해소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四庫의 글자들이 있습니다.
辰戌丑未에 丑戌未三刑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實字는 入庫되고 暗神은 開庫되므로,
橫財도 되고 크게 곡절도 겪고 장애도 겪고 또 돈을 실컷 벌었는
데 암에 걸리고, 이런 사람들이 다 그런데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냥 땅을 파야 됩니다. 시골 가서 농사 좀 짓고 이러면
그 物象을 다 代替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風水에서 父母의 墓를 파헤치는 시기도 그렇고 파헤치는
사람도 제가 알고 있는데, 예를 들어서 己丑日柱라고 합시다.
그러면 丑중에 癸水가 아버지입니다. 아버지가 丑土에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이 물 찬 산소인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물 찬 산소에 있다는 것을 굳이 땅을 파보지 않아도 八字로 금방 압니다.
그 다음에 그것을 땅을 파고 이럴 때는 그것을 刑할 때 땅을 파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墓를 移葬시키면 혈처 즉 좋은 자리로 이동시켜서 다른 질액이
소멸되는 것이 아닙니다. 疾病이 나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보통 언제 이런
것을 잘 하느냐면 집에 불치병 걸려있는 子息이 나오거나 이렇게 되면 좀
慌忙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서 地官이 ‘墓가 잘못되어서 그렇다’ 또 ‘물 찬 산소다’ 이래서
딱 파보면 여지없이 물이 차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산소를 파면서 사실은 土의 글자에 刑을 物象代替 했기 때문에 病이
나은 것입니다.
그런데 다음에 그 墓를 다시 파헤치면 거기 물 안차있을 것 같습니까?
물 차 있습니다. 그것 안하고 그냥 땅 파고 농사지어도 충분히 되는 겁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風水家들이 굉장히 비난하고 일어날수 있겠죠.
그러면 제가 이렇게 반론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름난 地官들은 자기 아버지 墓를 두번 세번 옮기지 않은
사람 없습니다. 100% 입니다. 옮겨놓고 나니까 잘 되었다 싶은데
아! 또 이거 아닌 겁니다. 또 뭔가 잘못되고 있어서 또 파봅니다.
그렇게 해석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쪽 계통에서 에프터서비스 해주고
이러는 것 한번도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야! 내가 이제까지 風水에
관심이 있어서 열심히 배웠는데, 先生님이 이렇게 이야기하니까 너무
허무하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사람 있을 것입니다. 허무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風水 좋아하는 사람은 八字의 구조가 그렇게 되어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女子가 부동산 중계사자격증을 따고 또 자기가
生業에 종사하고 이렇게라도 해보려고 하는 것이 기특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 분이 부동산중계사자격증을 따고 하는 것은 벌써 土의 物象으로
가겠다고 마음먹고 있는 것이 두가지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우선은 아까 이야기했던 發財 크게 發財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외롭습니다. 官星이 入沒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男便은 無力해집니다.
男便이 無力해져야 女子가 잘 됩니다.
男便도 잘되고 女子가 잘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둘이서 떨어져 살면 됩니다. 이런 이치입니다.
 
그래서 이런 方便이나 지혜 이런 것은 오직 命理에서만 납득하고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납득하고 그것을 실행하는 것하고 무엇인지도 모르고 산소
옮기라고 해서 산소 옮기고 헌금해라 해서 헌금하고 백일기도 해라
천일기도 해라 해서 하는 것하고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내가 굳게 한번 마음먹고 큰 돈을 한번 벌어보거나
제대로 한번 해보고 싶다. 내가 사랑하는 女子가 있었는데,
그 女子가 나를 몹시 경멸하고 이래가지고 진짜 야무지게 한번 무엇을 해보아야겠다.
그러면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女子의 코를 납작하게 할 만큼 크게 성공하고 출세할 수 있습니다.
 
저 산에 가서 3년간 俗世와 因緣 끊고 천일기도 하십시오.
3년 동안 내가 아무것도 취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산에서 내려오는
순간 동시에 다 들어옵니다. 그것을 物象補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각할 때는 산에서 道 닦았으니까 유명해져서
사람이 모이는 것 같죠?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道人이 또는 宗敎人이 천막 짓고
또는 修道院에 가서 大衆과의 俗世를 단절하고 한
5년 혼자서 정말 외로움에 몸부림치고 道 닦고 오면 이미
예정되어있던 物質的 풍요와 因緣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입니다.
그것이 物象代替라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고 당연한 萬象界의 현상입니다.
그건 뭐 별거 아닙니다. 그런데 우리는 다른 것을 보는 것 같습니다.
命理에서 볼 때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四庫의 글자들은 좀 특별합니다.
그래서 이런 四庫의 글자가 있는 사람들이 땅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외국이나 여기나 다 땅이 벌어다 주는 돈은 일반적 수익모델하고 좀 다릅니다.
그럼 셀러리맨들이 월급 받아서 언제 집사고 하느냐와는
이야기가 안되는 이야기인데,
그러한 것이 土의 작용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開庫현상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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